32대 인사말 > 인사말


인사말

KATA 소개

인사말

페이지 정보

본문

회장 이남우

존경하는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32대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장을 맡게 된 울산과학대학교 세무회계학과 이남우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4년에 창립되어 약 1,000명의 회원을 보유한 전국 규모의 학술단체로, 매년 등재지『세무회계연구』를 4회 발행하고, 우수한 경영 전문가에게 ‘모범경영인 대상’을 수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계(6월 말) 동계(12월 중순)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고 실사구시(實事求是)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조세법ㆍ조세제도ㆍ조세정책 및 세무회계와 회계학 전반에 관련된 연구와 학술발표를 통하여 세무 및 회계학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회원 상호 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바람직한 조세정책 및 조세 행정의 수립 및 집행에 도움을 줌으로써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본 학회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학회지의 질적· 양적 향상과 회원들의 확보, 회원간 친목 도모에 한층 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어느 때보다 회원님들의 성원과 단결된 힘이 우리 학회의 자랑입니다.
이러한 훌륭한 학회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2025년도부터 1년간 살림을 맡게 되었습니다. 지난 임기 동안 학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신 박기석 회장님과 모든 임원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5년 급변하는 경제 환경과 복잡해지는 기업 환경 속에서 세무회계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학회는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고 연구와 협력을 통해 합리적인 해법을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학회는 학문적 연구의 깊이와 실용성을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신규 회원 확대와 다양한 인재 영입에 힘쓰며, 회원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세무회계 등의 연구에 국한하지 않고 경영학 전반의 학문적 교류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함께 협력하여 한국세무회계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사)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장
      이 남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