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대 인사말 > 인사말


인사말

KATA 소개

인사말

페이지 정보

본문

회장 이원일

존경하는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 여러분!

제28대 (사)한국세무회계학회 학회장 대전보건대학교 이원일 인사 올립니다.

부족한 저에게 막중한 책무를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학회의 위상 강화와 지속적 성장 발전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역대회장님들과 회원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0년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큰 변수로, 한국세무회계학회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해주신 회원여러분들의 관심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28대 학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한국세무회계학회는 그동안 회원여러분들의 돈독한 유대관계를 통하여 어떤 다른 학회에서 볼 수 없는 끈끈한 형제애를 가진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기반을 토대로 더욱더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홈페이지와 SNS를 소통의 창구로 적극 활용해 회원님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둘째, 학회의 위상강화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학술지 『세무회계연구』는 등재지로서 2022년 등재지 “계속유지평가”를 받기 위해 28대 학회에서는 사무국, 편집위원회와 더불어 혼신의 힘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지의 질적·양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의 대내외적 위상 정립을 위해 학회 위상에 맞는 유관 학회와 한국세무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 등과 학문적 교류를 기반으로 전국구 학회로 거듭나는데 노력 하겠습니다.

한국세무회계학회에 그동안 보내주신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제28대 학회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장  이원일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