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인사말 > 인사말


인사말

KATA 소개

인사말

페이지 정보

본문

회장 김종민

존경하는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지난 20여 년간 전국적인 학회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본 학회의 위상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회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의 전통을 계승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신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학술지 『세무회계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에서 등재지로 자리매김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회계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국가경제의 기틀인 세무회계의 행위지침을 연구함은 물론 등재지 평가를 앞두고 있는 해로써 한국세무회계학회의 역할이 과거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한국세무회계학회가 나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첫째, 세무회계를 연구기반으로 하는 학회의 정체성을 대외적으로 부각시키고 학회가 발행하는 학술지의 학문적 충실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전임 회장님들이 수행하였던 각종 행사와 업무를 이어받아 더욱 건실한 학회 운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술대회를 중심으로 회원 간 연구 성과의 교류와 유대감을 중시하는 학회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국제화를 지향하는 학회로 거듭나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무엇보다도 하계·동계학술발표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회원 상호간의 학술교류와 우의를 증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새로 구성된 2015년도 학회 임원진은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자양분으로 삼아 우리 학회가 진일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을미년 새해에 모든 회원 분들의 학문적 성취와 건강은 물론 가정의 행복을 소원합니다.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