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인사말 > 인사말


인사말

KATA 소개

인사말

페이지 정보

본문

회장 이두기

세상이 변할 때 기회를 잡아라 !!

존경하는 한국세무회계학회 회원여러분!!
먼저 본 학회 제16대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제16대 학회는 회기 조정으로 인하여 짧은 임기를 맡게 되었습니다. 비록 회기는 짧지만 회원 여러분의 중지를 모으고 뜻을 받들어 우리학회 숙원 사업인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선정과 비 학술분야의 발표를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회원여러분 !
우리는 세상과 더불어 세상의 복잡한 환경 속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상은 변하고 있으며 그것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화라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변화를 거부하고 피하며 현실에 안주해서는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은 새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변화 때문에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도 다른 사람들보다 앞서 나가는 사람들도 있고, 모든 분야에서 승승장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변화를 어떻게 인지했느냐의 여부와, 그러한 변화에 어떻게 적응했는지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한국세무회계학회는 1994년도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15년이라는 해가 흘렀습니다. 그동안 역대 회장단의 헌신과 봉사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열정적 참여로 우리 학회는 훌륭한 업적을 남기며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작금의 인구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 속에서 현실은 우리 회원님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학회발전을 가속화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학회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짧은 임기동안 이지만 학회의 발전과 회원여러분을 위하여 시대적 변화를 바르게 읽고 그동안 이룩해 놓은 훌륭한 업적들을 잘 계승 발전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제16대 학회에서는 제15대 학회의 역점사업이었던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지 선정을 위해 역량을 결집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의 가장 큰 장점인 비학술분야의 발표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즐거운 마음과 긍적적인 사고로 시대적 변화에 잘 적응하여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성원을 바랄 뿐입니다. 오는 동계학술대회는 우리 학회가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로 선정되고, 우리 모두의 변화와 위상확립에 업그래이드 되어 자축하는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제16대 학회 임원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세상이 변할 때가 바로 우리에겐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09년 9월 1일
사단법인 한국세무회계학회 학회장 이 두 기(구미1대학 교수)